본문 바로가기

든든하軍/현장취재 365

K-9 자주포 기동 및 사격 영상

 


K-9 자주포는 북한과 비교하여 열세에 있는 포병전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한민국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장비로 세계적으로도 손꼽힐 만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기존 K-55 자주포의 3배에 달하는 화력으로 3분간 최대 6발을 발사할 수 있으며 자동장전 시스템, 자동 포신이동 시스템 등을 구비하여 빠른 작전수행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52구경장[8m] 155mm 곡사포를 탑재하여 사거리가 40km 이상으로 늘어났고 자동 사격통제 장치를 장착하여 정지해 있을시에는 좌표를 입력, 30초이내로 포탄을 발사할수 있으며 신형 k-315포탄을 사용한다면 53km의 사거리를 가집니다.

 

방호력도 전차만큼 단단하지는 않지만 포탄 파편이나 중기관총,지뢰등에도 뛰어난 생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화생방전 대응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가격은 약 40억원으로 기존 k-55자주포 보다는 비싸지만 가격대비 성능면에서는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자주포로, 독일 pzh2000자주포가 100억원대인것을 감안하면 싸고 질좋은 무기라는 평가를 받고있으며 이러한점 덕분에 터키에 기술을 수출하기도 했습니다.

 

k-9자주포는 자체사격 진동을 흡수할수있어 진동을 줄여주는 스페이드 라는 물체를 설치하지 않아도 돼서 사격후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k-10탄약운반 장갑차와 같이 작전을 수행하면 더 빠른 포탄공급과 작전수행이 가능합니다.

 

이게 대체 무슨소린가 싶으신가요? 지루한 설명은 여기까지, 직접 감상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