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든든하軍/현장취재 365

아미서포터즈


아미서포터즈(Army Supporters)는 국가 방위 중심군 육군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인터넷 커뮤니티입니다.


아미서포터즈는 2005년 6월 부터 운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육군이 보다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가 마음을 나누고 열린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모임입니다.

오늘은 아미서포터즈 회원으로 활동하면 받을 수 있는 수 많은 혜택 중 하나인 특전캠프를 짧게 살펴볼까 합니다.

 본문 읽기전에 제 손가락 한번 만져보실래요?



위 캠프는 지난 2011년 육군특수전사령부 있었던 하계특전캠프인데요. 강서캠프에는 아미서포터즈 회원 110여 명도 참가했답니다. 캠프는 3박 4일간 진행되며 생존은거체험, 화생방, 참호격투, 모형탑 강하 및 레펠훈련 등 다양한 훈련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진에 나온 훈련은 참호격투라는 훈련입니다. 원래는 상대 모두를 밖으로 내보내면 승리이지만 여성참가자들은 상대편의 깃발을 먼저 뽑는 쪽이 이기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오히려 남성참가자들의 참호격투보다 더 치열했던 여성참가자들 ! 사진만 봐도 즐거워 보이지 않나요?



이번에는 올해 7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이루어진 하계특전캠프로 가볼까요? 올해에는 아미서포터즈를 포함해 151명의 참가자들이 강서캠프에 함께했답니다.

위 사진은 보트도섭훈련을 하기에 앞서 실시한 PT체조의 한 장면입니다. 특전캠프라고해서 실제 훈련강도보다 더 약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훈련처럼 하는데요. 정말 힘들고 또 한계가 다가오지만 교관의 호루라기 소리는 계속되지요! 군대를 다녀오신 분이라면 얼마나 힘들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힘든 훈련들이 모두 끝나면 얼마나 보람찰까요~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지금까지 하계특전캠프에 대해 짧게 알아봤는데요.
다음은 특전캠프 동영상을 감상해보시죠 !

 

 

더 자세한 내용들이 더 보고 싶으시다면 전에 포스팅한 컨텐츠들을 읽어보세요~
이 외에도 아미서포터즈 회원이신 분들은 육군소식, 장병모집 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비회원 보다 빨리 제공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 우수 회원에게는 육군 명예 회원증 발급, 군 관련 행사 초청, 병영 체험 기회 부여, 우수 제안자 포상

    ※ 병영체험 행사 참석자 수료 인증서 및 학사/여군장교 지원시 가점(0.3)

 

● 서포터즈 회원간에는 회원의 날 선정, 우정과 친목을 도모하며 봉사 활동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우수 회원은 별도 선발과정으로 통해 서포터즈 육군 명예기자, 카페운영진으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 활동우수 회원은 육군초청행사 및 각종체험행사에 우선 참여기회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