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영예 훈장! 그 종류와 수여대상은?

 국가 주요행사나 각종 의식에 참가한 노병들의 가슴에 달린 빛나는 훈장을 혹시 보신 적 있으신가요?

훈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게 수여되는 최고의 영예스러운 상징물이랍니다. 도대체 훈장은 어떤 분들에게 수여되고, 훈장의 훈격과 종류는 또 어떻게 되는 것인지 이번 기회를 빌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훈장의 종류 및 수여대상

 훈장은 크게 무공훈장과 보국훈장으로 나뉩니다. 무공훈장은 다시 태극ㆍ을지ㆍ충무ㆍ화랑ㆍ인헌무공훈장 등 5가지로 나뉘어지며, 보국훈장은 통일ㆍ국선ㆍ천수ㆍ삼일ㆍ광복장 등 5가지로 다시 나뉘게 됩니다. 이하에서 각 종류별 훈장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 수여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무공훈장 (武功勳章)



태극무공훈장
(太極武功勳章)

태극무공훈장은 전투에 참가하여 필사의 각오비범한 능력을 발휘하여 부대의 승패를 좌우하고 그 공적을 국내외적으로 선양할 만한 유공자에게 수여합니다.












을지무공훈장

(乙支武功勳章)

을지무공훈장은 전투에 참가하여 생명의 위험과 난관을 극복하고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여 작전을 유리하게 전개공적을 국가적으로 선양할 만한 유공자에게 수여합니다.












충무무공훈장
(忠武武功勳章)

충무무공훈장은 전투에 참가하여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중대한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그 공적을 군내외적으로 선양할 만한 유공자에게 수여합니다.












화랑무공훈장
(花郞武功勳章)

화랑무공훈장은 전투에 참가하여 용감하게 헌신 분투하여 보통이상의 능력을 발휘 다대한 전과를 올려 그 공적이 뚜렷한 유공자에게 수여합니다.












인헌무공훈장
(仁憲武功勳章)

인헌무공훈장은 전투에 참가하여 용감하게 분투 노력하여 부여된 임무 정도 이상의 능력을 발휘 그 공적이 뚜렷한 유공자에게 수여합니다.









보국훈장 (保國勳章)


 통일장(統一章)국선장(國仙章)천수장(天授章)삼일장(三一章)광복장(光復章)의 5종류로 나뉘는 보국훈장은, 국가 안전보장뚜렷한 공을 세운자에게 수여됩니다.

이상으로 훈장의 종류 및 수여대상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영예로운 훈장 수여, 이제 구분하실 수 있으시지요? 자랑스러운 조국, 대한민국의 안위를 위하여 헌신 봉사함으로써 혁혁한 공을 세운 유공자들에게 수여되는 훈장의 의미를 잠시나마 돌이켜 보시고, 훈장 수훈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바탕으로 이들에게 많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s 트랙백0 / Comments 댓글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