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콘텐츠

웃찾사 '홍동명'상병의 군생활



개그맨에서 군악대원으로 ... 3군사령부 군악대에서 근무중인 홍동명 상병을 만났습니다.


(위 사진) 홍동명 상병이 사회 진행을 연습하고 있다.

선봉! 3군 사령부 군악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상병 홍동명 입니다.

Q : 개그맨 생활이 군생활에 도움이 된점은?
A : 아무래도 사회에서 개그맨으로서 활동하다가 입대하니까 부대에있는 선임들도 많이 이뻐해주시고 동기들도 좋아하고 후임들도 저를 보고 웃을수있어서 참 전우들한태 웃음을 줄수있는게 군생활하면서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제가 군생활을 하고 사회에 다시나가서 개그맨 활동을 할때 군대 안에서 힘들고 지칠때 포기하지 않고 항상 끝까지 해냈다는 그런 경험들이 다시 사회에 돌아갔을때 저 에게 정말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 군 입대후 찾아오는 개그맨이 있는지?
A : 제가 입대하고 나서 많은 동료 개그맨분들이 면회를 와주셧는데 아무래도 가장 많이 면회를 와주신 분은 웃찾사에서 웅이 아버지 역활을 하고 있는 이진호씨가 면회를 가장 많이 와준 동료 같습니다. 이진호씨 같은 경우 면회오실 때 웃긴 옷을 많이 가지고 오셔서 주위 동료 전우들도 같이 웃겨주기 때문인지 가장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Q : 동료들에게 군 선배로서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 동료들이 대부분 군대를 안갔는데 일단 밖에서 연예인 활동을 하다보면 군대가 참 부담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일단 남자로써 한번 군대에 가면 군대 안에 있는 2년이라는 시간 동안 배울 것도 정말 많고 또 국민로써 나라를 위한 의무를 하는 것이기에 보람도 있고 밖 과 다른 느껴보지 못한 다른 많은 것을 느낄수 있어서 동료들에게 군대에 오면 일단 성실하게 군생활을 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항상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Q : 군인으로서 나의 국가관은?
A : 입대 전에 집에서 tv를 시청하거나 애국가가 나오면 그냥 애국가구나 하고 생각을 하고 채널을 돌리는데 군입대후 아침 점호시간마다 애국가를 부르고 태극기를 보면서 아 나도 군인이구나 내가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군대에 있구나 이런 생각을 하면서 내가 군생활을 하는동안 내 나라를 위해서 더욱더 성실하게 군복무를 하는게 내 나라를 위해서 내 의무를 다하는것이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고 이런 생각을 하면서 더욱더 나라를 위한 마음이 생겨나는것 같습니다.

Q : 군대와서 가장 기억에 남는 훈련이 있다면?
A : 제가 군생활 하면서 재일 기억이 남는 훈련이 있다면 이등병 시절에 레바논에 유엔평화유지군으로 파병가기 위해 특전 교육단에서 2달간 훈련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 훈련을 받으면서 하루에 5km 정도 뜀걸음을 했는데 너무 힘들어서 구토를 할정도로 뜀걸음을 했습니다. 아 그때 훈련이란게 이렇게 힘든 것이구나 하고 그때 몸소 체험을 했었고. 몸이 힘들다 보니까 집에 있는 부모님 생각도 많이 나고 친구들도 기억이 많이 나서 그때 훈련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Q : 3군사령부 군악대 공연 상황 & 사회를 보면서 느끼는 점이 있다면?
A : 저희 3군사령부 군악대가 4월달부터 매월 2회 이상 전방지역 군부대, 군병원, 지역주민을 위한 연주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전방부대나 군병원에 있는 전우분들은 처음에 저희가 공연을 하러 가면 표정이 굉장히 어둡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열심히 준비한 공연을 할 때마다 공연을 관람하면서 동료 전우들의 표정이 밝아짐에 따라 정말 저도 그렇고 군악대원들도 그렇고 정말 보람을 느끼고 행복해 하면서 군생활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많은 공연이 남아 있는데 저희가 더욱도 연습을 해서 좋은 공연을 할수 있도록 좋은 3군 사령부 군악대가 되겟습니다.

Q : 팬들에게 한마디?
A : 오늘 이 자리를 빌려서 항상 저를 응원해주시는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제가 입대후 단 하루도 빼놓지않고 제 미니홈피에 응원에 글을 써주신 팬분이 있으십니다. 그분에게 정말 정말 군생활을 열심히 잘해서 더욱 더 좋은 모습으로 컴백해서 더 큰 웃음을 드릴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는 그런 약속을 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웃찾사도 많이 사랑해 주시구요. 저도 남은 군생활 열심히 잘 해서 군대를 전역하고 우리 팬 여러분에게 더욱 더 큰 웃음을 드릴수 있는 그런 개그맨 홍동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봉!

(위 사진) 홍동명 상병이 군악대원들을 소개하고 있다.

(위 사진) 홍동명 상병이 두 팔을 벌려 개그를 하고 있다.

(위 사진) 홍동명 상병이 팔굽혀펴기를 하고 있다.

위 사진) 홍동명 상병이 탁구를 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