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콘텐츠

'논스톱, 위대한 캣츠비' 강경준 일병은 대한민국 조교


충성! 육군훈련소 입소대대 5중대 일병 강경준 입니다. 반갑습니다!

Q : 현재 맡고 있는 임무는?
A : 제가 지금 맡고 있는 임무는 육군훈련소 입소대대에서 분대장(조교) 임무수행을  하고 있고 입영장정들이 입소대대에 들어오게되면 신체검사, 특기분류심사, 혈액검사, 인성지능검사를 거쳐  입영장정들을 육군훈련소로 인계를 하는 그런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Q : 권상우씨가 오락프로그램에서 조교로서의 군생활이 자신의 연기인생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는데,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A : 아무래도 저도 사회에 있을때는 굉장히 나태했었습니다. 군대에 입대해서 처음으로 보는 군인이 입소대대 분대장이다  보니 그들을 봤을때 굉장히 멋있었습니다. 옷도 멋지게 입고, 각진 모습, 큰 목소리 등이 저한테 굉장히 멋있게 다가왔기 때문에 조교를 지원했고 그러다 보니 제 자신도 훈련병들에게 보여줘야 하는 입장에서 신경도 많이 쓰게 되고 제 자신을 자꾸 가꾸어 나가는 겁니다. 좀더 멋있는 모습, 좀더 잘하는 모습, 군인의 참 모습 이런거를 훈련병들에게 보여주다 보니까 그런 점들이 생활화가 되면 나중에 사회에 가서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조교를 지원하게 됐는데, 지원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A : 솔직히 말해서 군악대를 가고 싶기도 했습니다. 처음엔...*^^*
입소대대에 들어와서 군악대의 모습을 봤는데 그들의 옷도 멋있었습니다...*^^* 농담이구요...
지원한 특별한 이유는 훈련병때 훈련을 하다보니까 조교들의 모습이 멋있었습니다. 그리고 사회에 있을때 천정명씨랑 같은 농구팀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정명이 형이 조교 정말 괜찮고 보람있다고 그렇게 얘기를 해서 "그래? 별로 안힘든가보다" 이러고 왔는데, 힘든것 만큼 보람이 있고 제 자신이 발전해 나가는점을 보면서 조교에 지원하게 된것을 후회하지 않고 굉장히 행복하게 임무수행하고 있습니다.

Q : 훈련소의 훈련인원 800명중 1등으로 훈련표창을 받았는데, 특별한 노하우나 마음가짐이 있다면?
A : 그냥 열심히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성실하게 하는게 가장 중요하고, 군생활 처음 시작하는거라 어색한 부분이 굉장히 많을텐데 그런것들을 이겨내려고 노력하고 나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생각을 하면서 훈련을 받다보면 자연스럽게 1등 표창을 받을것입니다...*^^*
노하우는  아무래도 사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은 글을 올리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