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을 달구는 생도들의 뜨거운 하계훈련현장!

여행을 떠나요~~

서울에는 106년만에 6월달 최고의 무더위가 찾아오는 등 전국이 이른 무더위로 후끈 달아오르는 초여름입니다.

이러한 여름 많은 젊은이들이 무더위를 피해 산과 바다로 피서를 떠날 때, 미래의 예비장교들인 생도들은 하계군사훈련간 실전과 같은 강도 높은 훈련으로 한 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지금부터 육군 3사관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하계군사훈련중 일부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른 새벽을 깨우는 생도들의 힘찬 발걸음!! 훈련복귀 행군을 마치고 돌아오고 있는 모습!


수고했다! 행군복귀중인 생도들을 맞이하는 생도대장의 모습


밤새 비가오는 궂은날씨와 졸음을 물리치고 무사히 복귀하는 생도들을 뜨겁에 안아주고 있습니다!


힘든 행군을 마치고 보람찬 구호를 외치는 생도들!


생도다운 생도! 장교다운 장교! 의 슬로건이 선명히 붙어있는 생활관!


이 정도는 이상없습니다! 힘든 행군으로 인해 물집이 가득한 발바닥을 바라보고 있는 생도! 


바로 영광의 상처! 


행군복귀후에도 실시되는 독도법 군사훈련! 


조별 실습을 위해 이동중인 생도들의 모습!


지도상의 좌표를 서로간의 토의를 통해 확인하는 모습!


독도법 이후 실시되고 있는 편제화기 교육 모습


이론교육후에 실제사격을 위해 실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격하기전에 정확한 사격을 위해 그 힘들다는 사격술 예비훈련도 빠짐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훈련에 임하고 있는 생도들은 2달여 동안 강한 훈련을 통해  예비 장교 다운 예리한 눈빛과 어떠한 상황이든 이겨낼 수 있다는 강인한 군인의 모습이 키워가고 있습니다.


지금 이시간에도 호국간성이 되기 위해 흘리고 있을 생도들과 학군후보생 등 전국의 모든 예비장교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 화이팅!




Trackbacks 0 / Comments 13

  • Favicon of http://stockm.tistory.com S매니저 2013.07.04 18:17 신고

    덕분에 잘 보고 간답니다^^
    화이팅이에요!

    • Favicon of https://armynuri.tistory.com 아미누리 2013.07.08 10:20 신고

      안녕하세요~ S매니저님!
      유익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이드 2013.07.31 12:41

    보통 육사나 3사관만 나와서 조금 섭섭한 감이 없잖아 있었는데 그래도 마지막 글 보고 조금 풀리네요 ㅋ.ㅋ
    모두 화이팅입니다~!

    • 저울 2013.08.24 01:02

      3사관이 아니라 3사입니다

      육사를 육사관이라하지않자나요?

      3사관이라하는것은 80년대후반~90년대
      3사관후보생과정을 지칭하는것입니다
      오해없었으면합니다

    • 저울 2013.08.24 01:08

      3사관이 아니라 3사입니다

      육사를 육사관이라하지않자나요?

      3사관이라하는것은 80년대후반~90년대
      3사관후보생과정을 지칭하는것입니다
      오해없었으면합니다

  • 포대장 2013.08.10 11:22

    잘 보았습니다... 뜨거운 여름인데도 훈련을 열씸히 받고 있네요...
    사진을 보다보니 독도법을 하는데 M1나침반도 있지만 포병에서 사용하는 M2나침반도 보이네요...
    M1보다 사용하기 힘들텐데 기본독도법에 M2까지 가르치나보네요...
    아무튼 화이팅입니다....

  • 박연숙 2013.09.07 20:00

    최원영님과 곽기원님과 백골님 께서는 육군 3사관학교의 존재 이유와 함께, 학교를 비하하는 부정적 생각을 갖고 글을 올린 것 같습니다.

    3사관학교 현재 생도들과, 3사관학교를 졸업하여 지금 장교생활을 하고 있는 수 많은 장교들, 그리고 장군까지 배출해낸 자랑스런 육군 3사관학교를 그런 식으로 매도 아닌 매도를 하면 어찌 합니까?
    우리나라의 안보를 책임지게될 아들들중의 한 일원들입니다.

    육군3사관학교의 입학자격 조건을 보면 4년제 대학을 2년 수료 또는 2년제 전문대를 졸업해야 입학 할 수 있으며, 학점미달자는 입학 자격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3사관학교에 장교의 꿈을 이루고자 입학한 생도들 가운데는 전문대 졸업자 보다 4년제 대학 수료자의 비율이 더 높을 뿐만 아니라, 수준높은 그리고 실력좋은 군대에서 필요한 인성을 갖춘 자녀들이 입학하여 군대에서도 그리고 사회에서도 특별 인정을 받고 있으며, 학교의 모든 커리큐럼과 프로그램이 육사를 능가하는 글로벌한 훈련계획과 수준높은 군사일정을 소화해 나갈 수 있는 초 현대식 군 장비와 훈련프로그램, 그리고 멋진 생도생활을 통한 각진 장교로 태어날 수 있도록, 세계화된 장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계적 생도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육사를 입학하기 위해서는 성적이 우수해야 가능하다는 것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만큼 우수하다는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고등학교 성적으로 입학한 육사생도만이 꼭 좋은 장교가 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입학 성적은 그에 미치지 못하겠지만, 3사에서는 육사의 4년 과정을 2년동안 전공 및 군사학을 압축해서 이뤄진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만큼 더 힘들고 고된 학교 생활을 감수하고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3사생도들을 평가절하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학교 성적과 잘못된 사회적 인식만으로 인간을 과소평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큰아들은 특전사를 전역했고, 작은 아들은 곽기원님이 생각하는 이상의 네임밸류 4년제 대학을 다니다가 장교의 꿈을 이루고자 결코 쉽지 않은 생도생활을 하고 있으며, 올 여름 너무나도 무더웠던 폭염과 싸워가며 그 힘든 공수훈련도 무사히 마치고 자랑스런 공수휘장을 가슴에 달았습니다.

    최원영님, 곽기원님, 백골님 께서는 부모의 위치이신가요?
    아니면 자식을 군대에 보내 보셨는지요? 아니면 군 미필자 이신가요?
    장교과정이 육사만 존재한다는 식으로, 3사관학교를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신다면 큰 오산이라 생각합니다.

    님들께서는 3사관학교의 내면을 한번이라도 들어가 보셨는지요?
    심사숙고하시고 글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동안은 전혀 댓글 같은 것은 쓰지 않고 컴을 사용했었는데 3사관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자식을 둔 엄마로 답답한 마음에 한 말씀 드렸습니다.

    자랑스런 육군 3사관학교 모든 생도들에게 외칩니다.

    행하지 않으면 얻는것이 없다 했습니다(행불무득)

    졸업 후 야전에서 멋진 장교로 거듭 태어 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세요~

    달리는 말은 멈추지 않는다 했습니다(마부정제).

    열심히 최선을 다해 멈추지 않고 미래를 향하여 정진하는 멋진 3사관학교 생도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세요~~~

  • 대학교수 2013.09.08 22:01

    악성댓글을 달며 국가의 안위를 책임지며 불철주야 젊음을 불태우고 있는 군인들을 매도하는 사람들은 과연 어떤 사고방식을 갖고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것인가?

  • 한국인 2013.09.08 22:07

    열등감과 편협함으로 똘똘뭉친 사람들이 하는 얘기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전혀 없을 듯...

  • 3사학부모 2013.09.08 22:17

    박연숙님의 글 내용을 보니 현 3사의 상황과 일치하는 내용이고 생도들이 불철주야 노력하며 국방의 의무를 다 하고 있는데..
    저도 3사생도를 둔 학부모로써 분통이 터집니다.
    3사하고 무슨 악 감정을 가졌기에 골통이니 자갈이니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한 아들들한테 악성 댓글을 달며 악담을 퍼 붓고 있는건지요.
    모두들 반성하세요.

  • 학부형 2013.09.09 17:32

    이현성님!
    3사가 말이 많은게 아니라 국방의 의무를 다하며 생도생활을 힘겹게 하고 있는 3사생도들에게 악성 댓글을 저질스럽게 올리고 있는 인간쓰레기들이 더 큰 문제입니다. 위 내용 중 박연숙 님께서 올린 글 내용을 보셨는지요? 그리고 국방의 의무를 다 하고 있는 군인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보셨는지요?

  • 아림 2014.06.27 13:48

    육사나, 3사나 이 뜨거운여름 휴가 반납하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미래 호국의 간성이 될 아이들에게 힘을주는 말을해야하는것이
    이 나라 국민이 해야할 일 아닐까요? 육사 화이팅!! 3사 화이팅!!

  • Favicon of https://armynuri.tistory.com 아미누리 2014.06.30 09:51 신고

    육군 블로그 아미누리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일부 댓글 중 비방이나, 욕설 등 부적절한 내용은 삭제 조치하오니 참고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