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든든하軍/현장취재 365

헌병 특기병 1,000기 수료를 명 받았습니다!

헌병 [military police, 憲兵]

군대 내에서 경찰 직무와 관련 직무를 수행하는 군인들로 구성되는 병과(兵科).

주된 임무는 군대 내에서 법과 질서를 유지하고 범죄를 예방·수사하며 구류시설을 운용하는 것이다.

유사시에는 보병으로 전투에 참가하기도 한다. (출처 : 다음백과사전)


헌병

교통지도를 하고 있는 헌병의 모습(출처 : 다음백과사전)


이처럼 우리군에서 경찰과 같은 역할을 하는 인원들을 헌병이라 부릅니다. 우리군의 역사와 비슷하게

1948년 헌병 병과가 창설된지 65년만에 헌병 특기병 1,000기를 배출하는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1949년에 창설된 헌병학교의 초기 모습


우리군의 역사와 함께 발전한 헌병병과는 군내 범죄예방과  안전활동에 만전을 기해왔습니다.



주특기 훈련을 하고 있는 초기 헌병교육생들의 모습



이러한 헌병병과가 창설된지 65년만에 헌병 특기병 1,000기를 배출하는 기념행사가 육군종합행정학교에서 열렸습니다. 짝짝짝!!!




든든한 헌병특기병 1,000기 수료식 모습! 훈련을 잘 마친 수료생들의 모습에 든든함이 느껴지지 않습니까?




이날 기념행사는 특히 육군 군악대 공연과 의장대 시범, 헌병 특수임무대 특공무술 시범 등이 화려하게 펼쳐져 특기병의 가족과 헌병 전우회원, 지역 영동군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함께 했습니다.




수료식에는 많은 부모님들과 친지, 지인들이 참석하여 자랑스런 헌병특기생 1,000기 수료식을 축하해주었습니다.




또한 뜻깊은 행사도 이어졌습니다. 헌병 특기병 1,000기 수료와 헌병병과의 화합단결을 기원하는 기념탑 제막식이 바로 그것입니다.

"약진 헌병탑"으로 이름 지어진 이 기념탑은 예비역 헌병 장병들의 모임인 대한민국 헌우중앙회가 모은 성금으로 제작되었고 이들의 고향인 종합행정학교에 기증되어 더 큰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들 헌병 특기병들은 각급부대에서 근무헌병, 수사헌병, 특수임무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든든한 육군의 지킴이가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역사를 역사를 써갈 헌병병과 인원들에게 큰 응원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