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군 제66주년 국군의 날 CF영상

건군 제66주년 국군의 날 CF영상



* 건군 제66주년 국군의 날 CF영상 보기




10월 1일. 대한민국 사람이면 누구나 다 아는 '국군의 날' 입니다. 이날은 국군의 위용과 전투력을 국내외에 과시하고 국군장병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행사를 통해, 대군() 신뢰감을 고취시키고 민군 유대강화를 통한 국민의 안보의식을 고양하기 위한 날입니다.



 10월 1일이 '국군의 날'이 된 유래

1950년 6.25전쟁 당시 동부전선에서 육군 제3사단이 선봉이 되어 38선을 돌파, 진격한 날인 '10월 1일'을 기념하여, 1956년 '국군의 날에 관한 건'에 관한 대통령령(1,173호'/1956. 9. 21. 제정)으로 '국군의 날'로 정해졌습니다. 




  '열린 병영문화'로 든든한 육군이 되겠습니다.

건군 제66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육군은 소중한 젊은 전우들이 국가의 부름에 따라 신성한 병역의 의무를 다하고 늠름한 군인,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 부모님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사람 중심의 '열린 병영문화'를 만들어 더욱 강하고 신뢰받는 육군이 되도록 혁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전우의 인권보장을 위해 병영내 악폐습을 척결하고, 참다운 군기강을 확립해 전우의 인격과 인권을 서로 존중하는 병영문화를 혁신하겠습니다. 군법 및 인권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모든 구성원들이 '소통과 협동의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새로운 육군으로 거듭나겠습니다.

군의 존재 목적은 '강력한 전투력으로 유사시 승리하여 국가와 국민 영토를 수호'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국민의 신뢰는 필수적 요소입니다. 따라서 육군은 국민과 소통하고, 모든 전우들이 돈독한 전우애로 굳건한 단결을 이룬가운데, 오직 국가와 국민이 부여한 임무완수를 위해 정진하는 믿음직한 군대로 반드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건군 제66주년 국군의 날! 육군 전 장병은 선배 전우들께서 목숨으로 지켜낸 대한민국과 국민의 신뢰를 더욱 굳건히 지키고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지혜를 결집하고 행동으로 실천하겠습니다.


<글 / 사진 : 육군 블로그 아미누리>


Trackbacks 0 / Comments 2

  • Favicon of https://datafile.tistory.com 신기한별 2014.09.30 22:51 신고

    육군에 대해 신뢰도가 개인적으로 50%였는데, 임병장, 윤일병 등등 군대 가혹행위가 아직도 발생하는 건 물론 더 잔혹해졌고, 군 간부는 사건 축소 은폐하기 바쁘고, 군 검찰은 사건 조작 및 입맞추기에 바쁘고... 병사 인권이란 개념이 없는 곳이였구나 꺠달았네요.. 군사법원 폐지와 군옴부즈만 도입하지 않는 이상은 지금은 0%입니다... 말로만 하지말고 행동에 실천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임병장 사건도 윤일병 사건도 정말 안타깝습니다.

    • 이희찬 2014.10.09 10:02

      음 제형 말로는 군대에 꼭 이상한놈들이 잇다는데 그게 임병장하고 윤일병이죠 딱히 군대에 나쁜거 없는거 같은데 당신같아도 이상한놈이 훈련도 제데로 못하고 남들 다하는거 혼자 열외되서 안하면 화나지 안습니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