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든든하軍/현장취재 365

'2016 육군항공 무기체계소개회' 현장을 가다

 

육군 헬기가 한곳에!

'2016 육군항공 무기체계소개회' 현장을 가다

 

<2016 육군항공 무기체계소개회>가 이번달 25일부터 이틀 동안 충남 논산에 위치한 육군항공학교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우리 육군이 보유 하고 있는 국산 수리온 헬기를 비롯하여 소방헬기, 경찰헬기 등15종의 헬기들이 공개되었는데요, 그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

 

 

오늘 주인공인 헬기들의 라인업!

 

 

▲항공무기체계 소개회에 전시된 각종 헬기들의 모습

 

이날 행사는 육군 교육사령관의 개막식 축사를 시작으로 국내·외 관계자 및 방산업체, 그리고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관람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소개회에 참여한 방산업체들은 제각기 자신들의 회사를 소개하였고, 군 관계자 및 일반인들의 관심을 유도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우리나라 방산장비 소개의 각축장이었다고 할까요.

 

 

▲ 방산장비들이 소개되는 실내 전시장

 

자, 이제 실외로 나가보겠습니다. 일반인 관람객들의 모습이 많이 보이는군요. 

 

▲ 야외에 전시된 헬기들과 관람객들의 모습

 

저마다 자신이 좋아하는 헬기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에 시간가는 줄 모릅니다.

머물던 곳에선 무조건 인증샷! ^^

 

▲ 헬기를 배경으로 여학생들의 인증샷!

 

 

이곳 항공학교에서 조종사 양성교육 중인 교육생들도 교관 조종사의 설명에 귀를 기울입니다. 자신이 조종하게 될 헬기에 대한 관심은 어쩌면 당연하겠지요.

 

▲ 헬기를 설명하는 교관과 교육생들의 모습

 

공교롭게도 이날 전시된(위 사진) CH-47 시누크헬기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송중기 분) 대위가 탔던 바로 그 헬기입니다. 해당 조종사의 설명에 여성 관람객들의 인기가 절정이었다죠?! ^^

 

다음은 이날 일반일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던 곳으로 가보겠습니다.

 

▲부대인근 초등학생들이 헬기를 탑승하기 위해 이동중이다.

 

바로 헬기를 직접 타고 비행해보는 체험인데요, 많은 분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관계관들에게 안전교육을 받고, 큰 소음에 대비한 귀마개를 지급 받습니다. 그리고 버스에 탑승하여 설레는 마음을 안고 계류장으로 go go~

 

▲ 국산명품 수리온 헬기에 탑승하고 있는 초등학생들

 

또한 지역주민들과의 유대강화를 위해 특별히 인근 주민들이 많이 초청되어 헬기탑승체험을 하였습니다. 그 즐겁고 설레는 순간은 특별한 설명없이 여러 장의 사진으로 보시죠~

 

▲ 난생 처음 헬기를 타본 기쁨에 웃음꽃이 만발한 인근 주민들의 모습

 

부대 인근에 거주하시는 할머니들이 오셨네요~ 설렘반 긴장반의 심정이 엿보입니다.

"할머니~ 헬기타시니까 좋으세요?"

"아휴~ 그걸 말이라고 하는가! 너무좋아~~ㅎㅎ" (그렇게 말씀하시면서도 표정엔 긴장감이 묻어나고.. ^^)

 

▲ "다녀올게~"

 

모두가 즐거운 탑승 체험장. 그러나 한편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하늘과 땅을 주시하는 관계자들의 노고도 엿보입니다.

 

▲ 안전통제 중인 부대 관계자의 머리 위로 수리온 헬기가 내려앉고 있다.

 

헬기탑승체험장을 뒤로 하고 헬기가 전시된 곳으로 다시 가 보았습니다. 바로 곰돌이들 때문인데요. (곰돌이는 인근 어린이집 원생들의 단체복에 그려진 곰의 모습)

한동안 곰돌이들을 따라 다녀보기로 했습니다. ^^

 

▲ 귀여운 곰돌이들, 어안이 벙벙?

 

 

▲ 곰돌이들 완전 신났어요~!

 

난생 처음보는 헬기를 신기해하는 귀여운 곰돌이 친구들 중에서도, 커서 육군항공의 멋진 조종사가 되겠다는 꿈을 꾸었을 것입니다.

 

▲ 미래의 욱군항공 조종사가 경례합니다 충성!!

 

곰돌이들 덕분에 저 또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이곳저곳을 둘러보았습니다. 일반인 관람객들의 모습들은 현장 스케치로 대신합니다.

 

 

여기서 잠깐!

이번 전시에 가장 많은 인기를 끈 헬기는 단연 AH-64아파치 헬기였는데요. 아쉽게도 이번 전시에는 미군의 아파치 헬기가 전시되었지만, 다음에는 우리 육군의 주력헬기로 사용될 대한민국의 태극마크가 선명한 AH-64아파치 헬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총 36대가 들어 올 예정이고, 이미 4대는 우리 육군에 인도된 상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꼭 소개하기로 하겠습니다.

 

▲ 우리 육군항공이 보유하게 되는 AH-64아파치 헬기

 

이것으로 <2016 육군항공 무기체계소개회> 아미누리 취재를 모두 마칩니다.

마지막 사진은 우리나라를 이끌어나갈 꿈나무들입니다.

 

 

무럭무럭 자라고, 모두 멋진 꿈을 이루길 바래요~ ^^

 

<글/사진_ 정승익 육군 블로그 아미누리 사진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