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콘텐츠

한류스타 이진욱 일병의 군생활

 


태풍! 28사단 군악대 이병 이진욱 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Q : 훈련병 과정을 1등으로 수료했는데 특별한 비결이 있다면?
A : 특별한 비결은 없습니다. 그냥 열심히 했습니다. 입소를 하는 순간부터 제가 들었던 생각은 "열심히 하자" 였습니다. 매훈련마다 최선을 다했고 제가 눈썰미 같은것이 있어서 모든걸 잘 습득하는 편인데 그런것이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격같은 경우에도 배우로 활동하면서 드라마에서 사격을 접해볼 기회가 있어서 사격 자체에 대한 두려움이 없었던것이 좋은결과를 낳지 않았나 싶습니다.

Q : 군생활을 통해 무엇을 배우고 싶은가?
A : 이제 군생활을 6개월정도 했습니다. 그간 밖에서 생각했던것과는 많이 다르다는것을 느꼈고 걱정했던것과는 다르게 배울점이 많은곳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어짜피 보내는 시간 남은 군생활도 나라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Q : 5주 신병교육 훈련과정에서 느끼고 배운점은?
A : 신병교육 5주훈련을 받는동안 살면서 겪어보지 못한 힘든훈련을 받으면서 든 생각은 "나라는 인간의 능력이 생각 이상이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훈련을 받는동안 "힘들다...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 순간만 버티고나면 충분히 버텨 냈습니다. 그래서 나라는 사람을 넘어서서 인간의 능력이라는것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가족과 주변 사람에대한 소중함을 느꼈습니다.

Q : 팬들에게 한마디?
A : 제가 밖에 있을때 저에게 많은 사랑을 주셨던 팬분들이 계셨는데 제가 따뜻하게 챙겨주는 성격이 못돼서 배우가 보여줘야 될것은 연기와 작품으로 다가가야 한다는 생각이 전부였는데 이곳에 와서 생각해 보니깐 그것또한 편견이었고 작은 생각이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Q : 이재원 일병에 대해 한마디?
A : 이재원 일병은 정말 어른스럽습니다. 생각보다 생활을 잘해서 제가 보고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저도 배우지만 연예인이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전우들과 더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많이 힘이 됐던것 같습니다.

Q : 유격 훈련하면서 느낀점이 있다면
A : 유격훈련 모든 군인들이 다하는거라.....그런데 무지 힘듭니다....하지만 힘든 순간을 잘 참고 견뎌내면 몸이 견뎌내는것이 신기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