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든든하軍/현장취재 365

“6ㆍ25 첫 대승 전투 63년만에 재연”…춘천지구전투 전승행사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춘천시 삼천동 수변공원에서 ‘대한민국을 구한 3일’ 이라는 주제로 제63주년 춘천지구전투전승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21일 시가지행진을 시작으로 전승식 및 전투재연과 블랙이글에어쇼 등 다양한 축하행사를 비롯해 무기 장비 전시 및 탑승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아직도 힘이 넘치시는 참전용사들의 거수경례 모습!


군인 아빠와 같이 참석한 딸의 거수경례! 참 잘하네요~~~

  

참전용사와 시민,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전승식에서는 참전용사 대표들의 열병과 김동기 애국선양회 명예회장의 회고사 등이 이어졌습니다.


이어서  6·25전쟁 개전 첫 승리를 기록한 춘천지구 전투를 재연하는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전투 재연을 위해 740여명의 장병들이 참여하였고 6.25 당시 화포, 전차 등이 실제 동원되었습니다.


춘천지구전투는 국군 제6사단이 기습 남하하는 북한군을 맞아 6월 25일부터 사흘간 춘천을 지켜낸 국군 최초의 대승으로, 낙동강지구 전투와 인천상륙작전과 함께 6·25전쟁 3대 대첩 가운데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포탄이 떨어지는 상황에 실감나게 연기한? 장병들의 모습! 정말 많은 연습을 했을듯 합니다.


이날 전투재연행사에는 전차를 육탄으로 저지한 심일 소령과 ‘육탄 5용사’도 등장했습니다. 


정말로 리얼하게 63년 전 대한민국을 구해 낸 전투가 재연된 듯 합니다.인민군 전차에 수류탄 투척 후

인공기를 빼서 던지기 직전의 모습!

육탄으로 부딪치는 두 병사의 모습에서 정말 전쟁에 임하는 살기(?)가 느껴지지 않습니까?


드디어 승리했다!!!


춘천지구전투에서 힘을 합쳐 승리한 국군장병들과 시민들이 기쁨에 넘쳐 환호하는  모습! 

정말 감동적인 순간입니다.


전투 재연에 이어 특공무술 시범,블랙이글 에어쇼, 육군 헬기 축하비행, 특전사 고공강하와 패스트로프 시범 등의 축하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얼마전 전력화를 실시한 한국형 명품 기동헬기 '수리온'의 축하비행 


특전사 요원들의 고공강하~


착지도 빈틈없이 가뿐하게~


이밖에도 행사장 일대에는 전차와 장갑차 등 군 장비를 직접 탑승하고, 마일즈 사격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도 마련됐습니다.


인민군 사진찍어주는 한국군? 전투재연행사를 마친 후 기념사진찍는 전우들의 모습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은 선배 전우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아마 이 전투재연 행사에 참여한 장병들은 관람하신 많은 분들은 정말 제대로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이 사진들을 보고 있는 많은 분들도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이 63년전 선배 전우들의 희생에 있었음을 기억하시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