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소대장! 여름을 달구다!

 기나 긴 장마에 이어 본격적인 불볕 더위가 시작되었는데요... 새내기 소대장들의 뜨거운 담금질이 강도 높게 펼쳐지고 있는 훈련 현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떡갈나뭇 잎으로 방탄모를 위장하고, 정성스레 위장크림으로 안면위장을 하고 있는데요~~  이들은 도대체 무슨 훈련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이번 훈련은 창끝부대의 주역이 될 예비 소대장들의 실전 감각을 높이기 위한 소대전투 훈련인데요~ 찜통 무더위가 절정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상무대 한 훈련장에서 강도높은 쌍방훈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공격작전에 앞서 도상연구를 통해 작전계획을  철저하게 수립하구요~  개개인의 임무를 숙지하면서 열띤 토론을 벌입니다. 토론이 끝난 조는 실습에 투입되기 전 호랑이 교관으로부터 성공적인 공격작전을 위한 전술적 행동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공격 전투대형을 잘 갖추는 법, 적 장애물 지대 봉착시 극복 방법 등에 대한 추가 교육에 이어 잠시 쉴 사이도 없이 새내기 소대장들의 실전같은 훈련이 시작되었는데요~

 소대장의 공격명령이 하달되자 전방 공격조가 분ㆍ소대 대형을 갖춰 전방으로 전개하고, 전방 공격조의 엄호를 담당하던 기관총 사수는 엄호사격에 이어 적진을 향해 신속하게 약진합니다.


 한편 대항군 역할을 맡은 교육생들은 울창한 숲속에서 공격해 오는 적들의 동향을 예의 주시하면서 기습사격에 이어 도주를 반복하며, 교란작전을 펼칩니다.


 90미리 무반동총 사수는 전방의 적 기관총 진지 제압을 위해 사격이 용이한 지형을 찾아 전술적 기동을 시도합니다. 기관총 사수는  전방에 사격을 하면서 적들을 하나 하나 제압해 나갑니다.


 얼마의 시간이 지났을까? 적 철조망이 겹겹을 이룬 장애물 지대에 봉착합니다. 장애물 제거조가 투입되고 마침내 파괴통을 활용한 폭파와 함께 장애물 지대에 통로가  개척되었습니다.  1단계 작전은 성공! 적 고지 탈환을 위한 새내기 소대장들의 진격이 계속됩니다.


 무더위를 잊은 창끝 전투력의 핵심! 새내기 소대장의 진한 땀방울과 강렬한 눈빛에서 우리 조국!  대한민국  안보의 현주소를 엿볼수 있었습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6

  • Favicon of http://kingo.tistory.com 하늘엔별 2011.07.21 09:39 신고

    진정한 소대장이 되기 위한 통과의례로군요.
    믿음직합니다. ^^

    • Favicon of https://armynuri.tistory.com 아미누리 2011.07.21 10:22 신고

      하늘엔별님,
      안녕하세요.
      그렇습니다.
      오늘도 훌륭한 소대장이 되기 위하여 땀을 흘리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이드 2011.07.21 17:28

    여기에도 마일즈 장비가 쓰였으면 좀 더 사실적인 훈련이 되지 않을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동, 대형 같은 훈련은 되지만 실제적으로 전술을 펼치면서 얼마나 잘 사격을 하는지도 파악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무리 기동이 잘되고 대형을 잘 짠다 하더라도 훈련과 실전은 다른 법이니깐요.
    아무튼,,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armynuri.tistory.com 아미누리 2011.07.25 15:13 신고

      이드님,
      안녕하세요.
      참 좋은 의견입니다. 마일즈 장비를 착용하고, 육군 전 부대가 훈련할 수 있다면 실전적 훈련효과가 훨씬 배가되리라 생각합니다. 마일즈 장비 보급을 확대하고 있지만 예산과 연계된 사안이라 당장 모든부대에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위장크림.. 2011.09.04 09:46

    사병이나 장교나 역시 위장크림 나쁜건 알고 시작하는군요
    군대 있을때만해도 이마까지 위장크림 안바르면 날리치던 소대장 중대장이 생각 나는군요
    마지막 사진 이분도 안하셨던데 ㅋㅋ

    • Favicon of https://armynuri.tistory.com 아미누리 2011.09.05 10:38 신고

      위장크림..님,
      안녕하세요.
      와아,
      이렇게까지 꼼꼼하게 보아주시다니 깜짝 놀랐습니다.
      위장크림은 역시나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좋겠지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댓글 남기기